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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오더 줄거리,등장인물

by 젤리0125 2023. 6. 10.

"뉴 오더"는 가까운 미래의 멕시코 시티에서 벌어지는 생각을 자극하는 디스토피아 스릴러입니다. 미셸 프랑코가 각본과 감독을 맡은 이 영화는 사회적 불평등, 권력 역학 관계, 인간의 회복력이라는 주제를 탐구합니다.

뉴-오더-포스터
출처-나무위키

뉴 오더 줄거리

뉴 오더는 부유한 집안의 젊은 여성 마리안느와 성공한 사업가 앨런의 호화로운 사교계 결혼식 날에 펼쳐집니다. 결혼식이 시작되면서 관객은 화려한 배경과 저택 밖의 절망적인 빈곤이 극명하게 대비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가난하고 소외된 시민들을 대표하는 시위대가 정의와 평등을 요구하며 결혼식장을 습격하면서 긴장감이 고조됩니다. 상황이 악화하면서 혼돈이 이어지고, 부유한 하객들이 모인 자리는 전쟁터가 됩니다. 혼란 속에서 마리안은 가족 및 친구들과 헤어지고 시위대에 인질로 잡힙니다. 처음에는 겁에 질려 혼란스러워하지만, 영화가 진행되면서 자신의 특권과 이러한 불평등이 지속될 수 있게 한 시스템에 의문을 품기 시작합니다. 마리안은 생존을 위해 매일 고군분투하는 대다수 국민들의 가혹한 삶의 현실과 마주하게 됩니다. 저택 밖의 도시는 혼란에 휩싸여 있습니다.

폭동과 폭력이 거리 곳곳에 퍼지고 정부는 무력으로 대응하며 봉기를 진압하려 합니다. 가진 자와 못 가진 자의 격차는 점점 더 뚜렷해지고, 부유층은 자신의 특권과 삶의 방식을 지키기 위해 필사적으로 집 안에 바리케이드를 치고 있습니다. 한편 마리안의 약혼자 앨런은 그녀를 찾기 위해 위험한 여정을 떠납니다. 혼돈을 헤쳐 나가고 부유한 거품 바깥세상의 냉혹한 현실을 마주하면서 그는 깊은 변화를 경험합니다. 처음의 무지와 결국 깨달음 사이의 대조는 사회적 불의에 직면한 개인과 집단의 책임이라는 영화의 중심 주제를 반영합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관객은 사회적 규범의 붕괴와 신뢰의 침식을 목격하게 됩니다. 시위대 자체는 완전히 고결한 존재로 묘사되지 않으며, 시위대 내부의 파벌은 각자의 어두운 동기를 드러냅니다.

이 영화는 혁명의 복잡성과 견제받지 않는 권력과 맹목적인 저항의 위험성을 탐구합니다. "뉴 오더"는 한계점에 다다른 사회에 대한 암울한 비전을 제시하는 경고의 역할을 합니다. 이 영화는 사회 질서의 취약성을 파헤치고, 겉으로 안정적으로 보이는 시스템을 뒷받침하는 단층선과 뿌리 깊은 긴장을 드러냅니다. 이 영화는 시청자들에게 이러한 시스템 내에서 자신의 위치가 갖는 도덕적, 윤리적 의미와 무 행동 또는 안일함의 잠재적 결과에 대해 질문하도록 도전합니다. 미셸 프랑코의 연출은 불안감과 임박한 파멸을 더욱 고조시킵니다.

이 영화는 극명하고 본능적인 시각적 스타일을 통해 인물들의 생생한 감정과 본능적인 경험을 포착합니다. 또한, 흰색과 어두운 그림자의 대조적인 색감이 돋보이는 촬영은 긴장감과 불확실성의 분위기를 더합니다. "뉴 오더"는 권력과 특권, 혁명에 대한 끔찍한 탐험으로, 붕괴 직전의 사회를 묘사합니다. 사회적 불평등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개인과 정부의 책임에 대한 중요한 질문을 제기하는 디스토피아적 미래를 극명하고 타협하지 않는 방식으로 묘사합니다. 도발적인 주제와 폭력과 불안을 거침없이 묘사하는 이 영화는 시청자들에게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며, 세계가 처한 상황과 방치된 사회적 불평등이 초래할 수 있는 잠재적 결과에 대해 성찰하게 합니다.

뉴 오더 등장인물

마리안 - 마리안은 부유한 집안의 젊은 여성으로 성공한 사업가 앨런과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영화 초반에 마리안은 특권적인 거품 바깥세상의 가혹한 현실로부터 보호받고 다소 순진한 캐릭터로 묘사됩니다. 하지만 시위대에 인질로 잡혀 사회적 불평등에 직면하게 되면서 마리안은 변화를 겪게 됩니다. 그녀는 자신의 특권에 의문을 품기 시작하고 소외된 사람들의 처지에 더욱 공감하게 됩니다. 마리안은 여정을 통해 양심의 각성과 역경에 맞서는 개인적 성장의 가능성을 상징합니다.

앨런 - 앨런은 마리안느의 약혼자이자 부유한 사업가입니다. 처음에는 자신감 넘치고 자신감 넘치는 인물로 묘사되던 앨런의 여정은 도시의 혼란 속에서 마리안을 찾기 위한 위험한 여정을 시작하면서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됩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앨런의 캐릭터는 진화하고, 부유한 환경 밖 세상의 냉혹한 현실과 마주하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앨런은 사회적 불평등을 지속시키는 데 연루된 자기 모습에 의문을 품게 되고, 사회 구조적 문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됩니다.

시위대 - 영화 속 시위대는 한계점에 도달한 소외되고 빈곤한 시민들을 대표합니다. 이들은 정의와 평등에 대한 공통된 열망을 공유하지만, 동기와 방법은 다양합니다. 일부는 진정한 불만과 변화에 대한 절실한 필요성에 의해 움직이고, 다른 일부는 숨겨진 의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위대는 혁명의 복잡성을 강조하며 한 운동 내에서도 개인이 상반된 의도와 욕구를 가질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마리안느의 가족 - 마리안느의 가족은 부유한 엘리트를 대표합니다. 이들은 처음에는 호화로운 결혼식 축하 행사로 요약되는 대다수의 사람이 직면한 현실과 동떨어진 모습으로 묘사됩니다. 사건이 전개됨에 따라 그들의 특권과 권력은 무너지기 시작하고, 그들의 취약성과 유리한 위치를 유지하려는 필사적인 시도가 드러납니다. 정부 관계자 - 영화 속 정부 관계자들은 부패하고 억압적인 인물로 묘사됩니다. 시위가 격화되자 그들은 폭력과 잔인함으로 대응하며 봉기를 진압하려 합니다. 이들은 사회적 불평등과 권력 남용을 영속화하는 제도적 힘을 상징합니다. 정부 관리들의 행동은 사회 분열을 유지하고 악화시키는 책임이 있는 기관에 대한 영화의 비판을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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